스몰토픽이에요~ 올 상반기 #디지털광고 씬에서 가장 많이 등장한 두 키워드는 #리테일미디어, 그리고 #CTV 랍니다. 의외로 둘은 궁합도 잘 맞아요. 리테일미디어에서 CTV 광고를 어떻게 쏘는지 함 보실래요?
요즘 미국에선 '리테일 미디어+CTV'가 꽤 매력적인 디지털 광고 채널이 되고 있어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서는 월마트가 CTV 광고에 투자 중이라 말씀드렸는데요. Target 또한 광고 사업에서 CTV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이 적지 않다네요.
Target도 리테일 미디어를 일찍부터 보유한 기업이에요. 2019년 Roundel이란 이름으로 별도 광고 비즈니스 부문을 런칭해 키워오고 있죠.
이달 초 로이터는 Taget의 고객 데이터에서 스트리밍 TV 광고가 매출의 핵심이라는 기사를 냈어요. Target과 CTV 광고랑 연결되는 시츄에이션을 하나 보자면요.
아기가 낮잠을 자는 동안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스트리밍하던 중, 산모의 화면에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