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는 #제품 을 팔지만 누군가는 #브랜드 를 파는 시대예요.
이제 #브랜드밸류 만 충분하다면, 무엇이건 팔 수 있는 시대예요.
의류브랜드, 잡화브랜드란 구분이 의미가 있을까요?
#Supreme 의 뒤를 있는 #BalenciagaObject 를 알아봅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최근들어 패션브랜드들은 특정 카테고리를 지향한다는 것이 무의미해졌어요.
과거의 브랜드는 '어패럴' 혹은 '슈즈', '가방', '모자' 등 핵심 카테고리가 선명했었죠. 그리고 브랜드들이 라인확장 또한 어패럴에서 잡화로, 혹은 잡화에서 어패럴 정도로 확산하는 것을 의미했어요.
그러나 오늘날 브랜드파워를 자랑하는 많은 브랜드들은 무엇이건 팔 수 있는 것 같습니다.
Supreme의 경우 기타, 쿠키, 오토바이, 벽돌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품에 Supreme 로고만 붙어있으면 금새 매진되고 중고시장에는 웃돈이 붙어 올라와요. Supreme은 제품을 팔고 있지 않고,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