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치픽스 식 비즈니스가 이제 전환점을 맞고 있어요.
#온라인스타일링 의 잠재력은 여전하지만 스티치픽스의 방식이 맞나요?
전문가들은 이제 실험은 끝났다고들 이야기합니다.
그렇다면 온라인 스타일링의 미래는 무엇일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스티치픽스(Stitch Fix)의 오랜 실험이 끝나가고 있는 듯 합니다.
한 때 AI 스타일리스트에 기반한 의류 구독상자는 패션에서 가장 핫한 개념이었어요. 많은 자금이 유입되었고, 유사한 서비스의 기업이 늘어나면서 패션을 이런 방식으로 구독하는 것은 하나의 새로운 일상이 되어가는 듯 했어요.
이 방식은 소비자들이 몇가지 설문에 응답하도록 해 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하고, 이를 AI와 분류한 기초적 제안에 사람 스타일리스트의 큐레이션을 더해 소비자 개인의 취향을 저격하는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데 포커스를 두었죠.
제안과 구매방식은 월구독방식으로, 기업이 먼저 옷상자를 보내면 소비자는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