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은 지난 10년 간 가장 큰 변화를 겪은 유통 포맷 중 하나입니다. 패션 중심에서 럭셔리 중심으로, 이제 대시 푸드와 체험 중심으로 변모 중이죠. 글로벌 백화점들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관련 이야기들을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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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현대백화점은 9월 19일 일본 도쿄 시부야 파르코점 4층에 한국 백화점 최초의 정규 매장을 개점합니다. NUGU에서 운영합니다. (서울신문 보도)
이마트가 모든 상품을 5,000원 이하로 구성한 자체 브랜드(PL) ‘5K PRICE(오케이 프라이스)’를 론칭했습니다. (조선일보 보도)
루이비통이 서울 청담동 플래그십 매장 내에 레스토랑을 열며 식음료(F&B) 사업 확장에 나섭니다. (중앙일보 보도)
올리브영에 따르면 2025년 2분기 별도 매출은 1조4,619억원으로 전년 대비 21% 증가했고, 순이익은 1,440억원으로 15.3% 늘었습니다. (한경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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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가장 부유한 세대는 누구일까요? 또 가장 많은 돈을 쓰고 있는 세대는 누구일까요? 두 질문의 답은 일치하지 않아요. 돈은 부머세대가 가장 많지만, 가장 많은 지출을 하는 세대는 #X세대 죠. X세대는 10년 뒤…

중년 : 중국의 미개척 인구층
스몰토픽이에요~ 한국에게 중국은 여전히 가장 큰 교역국이죠. 중국 시장 진입에서 그간 MZ세대를 주로 겨냥하셨다면, 이제 중국의 #중년 시장에 관심을 쏟으실 필요가 있어요. 중국의 가장 큰 미개척 인구층이자 강력한 소비력을 보유한 세대랍니다. 이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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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패션 뷰티 커머스 뉴스(8.15-8.21)
한 주간의 국내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공항에서 빠진 #롯데면세점 의 승승장구.-#패션 대기업들의 2분기 실적이 수익성이 악화되는 중이에요.-#발란 이 인수자를 찾은 듯 합니다. '경기침체 늪'에 빠진 백화점 3사, 탈출구는 있을까 : 국내 주요 백화점…

SPI 위클리 뉴스 브리핑(2025년 8월 셋째 주)
SPI가 데일리 트렌드와 제휴하여 ‘SPI 위클리 뉴스브리핑’을 제공합니다. 매주 금요일, 한주 동안의 경제, 리테일 및 공간 비즈니스 시장 주요 소식과 SPI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