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스스로 #인스타계정폐쇄 를 단행한 #BottegaVeneta.
이들이 그리는 큰 그림의 실체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어요.
#DanielLee 는 팬들과 다른 방식으로 소통하고 싶었던 듯 합니다.
#자체미디어 를 발간함으로써 다시 인스타를 정복하고 있어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Bottega Veneta는 최근 스스로의 소셜계정을 폐쇄했어요.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한 뒤 중국에선 웨이보 계정까지 없애버렸죠.
Daniel Lee가 이끄는 Bottega Veneta는 지금 반짝 마케팅과 셀레브리티 마케팅으로 점철된 럭셔리씬에서 전통적 방식으로 승리하고 있는 몇안되는 브랜드예요. 그들은 떠들썩하지 않지만, 세련된 스타일들로 고객들이 찾아오게 만들죠.
하지만 디지털 시대에 소셜 미디어 없이 잠재고객과 소통할 수 있을까요?
최근 Bottega Veneta는 이에 대한 브랜드차원의 다른 대안을 제시하기 시작했어요. 그것은 스스로 발간하는 미디어, 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