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들이 너도 나도 #제값받기 에 열을 올리기 시작했어요.
고통스런 할인판매의 시대가 끝이나려나요.
지난해 최고의 한해를 보낸 #TJMAXX 등의 할인유통들의 미래는 어찌될가요?
브랜드들은 지금 #재고를조이고있답니다.
안냐세요~~어제 왔는데..벌써 일본이 그리워요..하아.. 일본서 살고파요. 그래도 3박4일 온천에 장아찌처럼 쩔퀐으니까..올 겨울 끝날 때까진 무사하겠죠? 나이들면 겨울은 일본시골에서 보내는 그런 삶을 꿈꾸고 있답니다..온천하면서..우동사먹으면서..ㅋㅋㅋㅋㅋ
오늘은 리테일들과 브랜드들의 수상한 가격조짐 이야기에요. 사실 요 몇년 동안 너도 나도 신나게 가격인하를 해왔잖아요? 이건 한국도 마찬가지에요. 백화점 옷들의 가격은 거의 인터넷 브랜드에 준할 정도로 싸졌고, '비싼 건 안팔려'라는 대세의식이 우리를 오랫동안 할인으로 내몰아왔죠.
그런데 과연 이게..천년만년 지속가능한 일일까요? 기업이 사업을 하면 토실토실 살이쪄야 되는데, 무슨 곤약 다이어트도 아니고 먹으면 먹을수룩 살이 빠지면 할맛이 날리가 없겠죠. 바로 그 때문인지 최근들어 가격을 조이는 기업들이 늘고 있어요. 이런 무드가 조성된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