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을 원하는 브랜드에게 #라인확장 은 필수불가결해요.
때로 라인확장은 자연스러운 인접 제품으로의 확대가 아닐 수 있죠.
이런 순간일지라도 #스토리#설계능력 이 있다면 승률이 있습니다.
#Shinola 가 라인을 어떻게 확장하는지 살펴볼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오늘날 모든 브랜드에게 라인확장은 최고의 화두예요.
팔던 제품의 범주에서 벗어나 소비자에게 새로운 제품을 소개해 장바구니를 키우고 싶은 것은 패션브랜드라면 모두가 가지고 있는 생각일 겁니다.
그런데 이 라인확장에서 하나 조심해야 할 것은 설득력이에요.
만약 어떤 캐릭터 여성복 브랜드가 전문 아웃도어 자켓을 선보였다면, 이 자켓의 기능성에 대한 신뢰는 전문 산악인들에게 어필하기엔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아주 근접한 영역으로의 라인확장이 아니라면 스토리텔링의 설계가 매우 중요해요. 보통 콜라보를 통해 설득력과 스토리를 동시에 확보하는 것이 최근의 흐름인데요. 그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