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Zara보다 커진 #Shein. 미국에 IPO를 신청했지만 넘어야 할 벽은 높아요. Shein은 최근 아주 영리한 자본 제휴를 시작했어요. #Forever21 의 모기업 지분 1/3을 인수하며 미국의 업계와 혈맹을 맺으려 합니다.
Shein의 IPO가 가시화 되면서, 이 중국발 패스트패션의 미래에 대한 관심은 점점 커지고 있어요.
Shein은 전례 없는 속도로 파죽지세로 성장하면 지난해 30billion이란 매출을 달성한 브랜드예요. 단일 브랜드 매출로는 이제 Zara보다 크죠.

그러나 지속가능성이나 노동자 인권 문제에 대처하지 않은 채 자라난 공룡이다보니 경영상의 허점이 너무 많습니다. 더구나 미중美中 간의 긴장은 이 기업에 '중국발 브랜드'란 주홍글씨가 되어 늘 규제 대상으로서 우선순위에 오르게 만드는 상황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