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의 미래가 #개인화 #맞춤화장품 이라는 데 이견이 있는 분은 없을 거예요. 다만 문제는 이 개인화 화장품 비즈니스는 #스케일업 되기 어렵다는 거요. 올리브영에선 이런 제품을 사기가 어려워서요. 그런데 이 부분의 해법이 제시되고 있어요. #Sephora 와 #Target 의 방법에서 힌트를 얻어볼까요?
향후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른 '맞춤형 화장품'이 뷰티의 미래가 될 거라는 데 이견을 제시하는 사람은 없어요.
다만 개인화된 제품을 유통하기 위해선 측정 기술과 커스텀 생산 기술이 비즈니스적으로 어떻게 '스케일업'될 수 있는지가 해결되어야 하고, 또 대중적인 오프라인 유통에서 이런 제품들을 어떻게 다룰 것인지도 모색해 봐야 해요. 올리브영 같은 곳에서 우리가 개인화된 뷰티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까요?
최근 여러 리테일러들이 개인화 뷰티를 판매하는 방식에 대해 다양한 시도를 하기 시작했어요.
가장 최근 합류한 주자는 Sephora예요. Sephora는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