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최근 리테일러들은 #B2C 에서 #B2B 로의 확장을 꿈꾸고 있어요. 자사몰을 어떻게 확장해야 이런 시스템을 만들 수 있을까요?
이번 넥스트커머스2023전시에는 세일즈포스(Salesforce)가 참여해요.
세일즈포스는 CRM과 마케팅 자동화, 이커머스 등 여러 분야에서 전문화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죠. 이번 전시의 주요 주제는 'Salesforce Commerce Cloud', 즉 세일즈포스의 커머스 플랫폼이에요. 저도 여러 번 설명 드렸지요?
현재 세일즈포스의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는 글로벌 리테일러들의 목록은 화려하답니다. Puma, Brunello Cucinelli, Columbia, Godiva 등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세일즈포스의 커머스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어요.
이미 알고 있던 솔루션이지만, 이번에 전시기업으로 참여하게 되셔서 제가 세일즈포스의 커머스 클라우드를 둘러보았을 때, 새로이 매료되었던 부분이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