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뷰티 계는 #건기식 열풍이 불고 있어요. 그리고 건기식 시장은 이제 '보충제'를 넘어섭니다. 누구는 '도시락' 스타트업이라 부르고 누구는 '뷰티' 스타트업이라 부르는 #Sakara_Life. 이 브랜드는 객단가 높은 특별한 시장을 공략해요.
과거엔 보통 뷰티 산업에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이란 2개의 영역이 존재했어요. 최근 여기에 '프래그런스' 산업이 추가되었고, 이제는 '건기식', 즉, 보충제 산업이 추가되며 이 인더스트리는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특히 건기식 시장은 지금 가장 각광 받는 카테고리예요. 소비자들은 모든 아름다움의 출발점이 피부에 바르고 치장하는 데서 출발하기보다는 먹는 것, 즉 내면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데 공감하고 있어요.
소비자들은 더 본질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 피부를 가꿔야 한다는 생각으로 '스킨케어'를 하고, 피부를 가꾸기 전에 내면을 가꾸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건기식을 먹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