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브랜드 여러분. 요즘 장사 잘 되시나요?
미래에는 과연 어떤 브랜드 전략, 어떤 제품 전략을 세워야 할까요?
이제 #스타일우선전략 과 이별해야 합니다.
지금 우리에겐 #Rare한#브랜드가#필요해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지금 브랜드나 유통에게 유효한 제품전략, 브랜드 전략이란 무엇일까요?
한때 패션에서는 '튀는 옷은 팔리지 않는다'란 불문율이 있었습니다. 아무리 트렌드가 왔다고는 해도 지방에 있는 대리점 고객을 생각할 때 너무 과도한 디자인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았죠.
하지만 오늘날 무엇이 '고부가가치'를 만들고 있을까요?
팔릴만한 제품들은 모두 유니클로나 ZARA에 있습니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제품으로 승부하려면 스스로 가성비의 저울 위에 올라가야 하죠. 이건 할인율, 즉, 마진을 깎아 매출을 달성하는 방식이고 유니클로나 ZARA에 비근한 생산력을 갖추지 못한 이상 이길 수 없는 싸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