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에서 패션, 쥬얼리, 모빌리티, 부동산 비즈니스의 경계는 점점 흐려지고 있어요. 과거엔 라이센스가 이런 확장의 기반이었지만 최근 직접 비즈니스를 통제하려는 브랜드도 늘고 있는데요. #포르쉐 는 #시계 비즈니스에 진심이랍니다. 최근 소셜에서도 점점 존재감이 커지고 있어요.
'포르쉐(Porsche)'가 전설적인 스포츠카일 뿐 아니라 시계의 이름이란 것, 알고 계신가요?
누구나 포르쉐란 이름을 접하면 전설적인 스포츠카를 떠올리죠. 하지만 '포르쉐 디자인(Porsche Design)' 이란 시계 또한 40년 넘게 생산되어 왔답니다.
포르쉐 디자인은 그동안 포르쉐의 시계, 선글라스, 의류, 스포츠 용품 브랜드로 별도 회사로 운영되었어요. 하지만 포르쉐 가문은 2017년 마지막 남은 35% 지분을 인수하면서 완전히 포르쉐 본사 체계로 편입시켰죠.
현재 포르쉐 디자인은 의류, 차량 액세서리, 전기 자전거, 서핑보드, 스키 같은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