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키덜트 시장이 핫하다고 하지요? 실제로 중국발 #팝마트 주가는 올해만 177% 이상 올랐어요. 하지만 모두가 승자는 아니어서, #펀코 의 주가는 67% 추락했답니다. 펀코는 트럼프발 관세와 소비침체를 이유로 들었지만, 두 악재는 팝마트의 입지는 흔들지 못했어요. #IP커머스 는 각광받는 분야지만, 생각해야 할 부분이 많아요. 무엇이 이런 차이를 만드는지 상세히 짚어볼까요?
안냐세요~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하다는 '키덜트 토이' 시장에서 엇갈린 행보를 보이고 있는 두 기업의 이야기예요. 바로 중국발 IP커머스 브랜드 팝마트(Pop Mart)와 한때 StockX에서 베스트 제품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던 펀코(Funko)가 그 주인공이랍니다.
먼저 전세계에 라부부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팝마트는 상반기 내내 주가가 최고점을 연이어 경신하며 내달려 왔어요. 지금은 살짝 소강상태지만 곧 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