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요즘 중국 #팝마트 정말 잘 나가네요. 최근엔 #라부부 란 캐릭터가 그르케 인기라는데요. 라부부는 아시아를 정복하더니 이제 유럽으로 팬덤을 확장 중이에요.
중국의 Pop Mart가 정말 멋진 글로벌 비즈니스를 구축해가고 있네요. 중국 기반의 토이 브랜드 Pop Mart에 대해선 데일리트렌드에서 여러 번 말씀드린 바 있지요?
이 브랜드의 캐릭터 라부부(Labubu)가 최근 아시아를 정복하고 유럽으로 팬덤을 확장 중이라고 해요.
‘라부부'는 복슬복슬한 몬스터 인형으로 Pop Mart의 대표 IP예요. 삐죽한 이빨과 시니컬한 표정, 부드러운 소재의 상반된 조합이 인상적인 이 인형은 홍콩 기반 작가 카싱 룽(Kasing Lung)이 2015년에 처음 디자인했고, 2019년부터 팝마트와 정식 라이선스를 체결해 대중적으로 판매되기 시작했는데요. 특히 2023년 10월에 키링 제품군이 추가된 이후, 디자이너 핸드백에 장식으로 달고 다니는 방식이 유행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급상승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