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에도 가장 전망이 밝은 브랜드는 #PB 브랜드들이에요. 과거 PB는 '브랜드 콜라를 대체하는 더 저렴한 콜라' 같은 것들이었지만 이제 그런 #가성비 일변도의 기준을 벗어나고 있어요. 지난해 가장 빨리 성장한 PB 브랜드가 어떤 것들이었게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유통들의 PB 이야기예요. 요 몇 년 물가상승이 워낙 잔인했다보니, 유통시장에서 PB의 존재감은 날로 커지고 있어요.
지난 11월 NIQ에선 'PB의 부상'이란 보고서에서 PB 제품이 전 세계 시장에서 최근 몇 년 동안 놀라운 상승세를 보이면서 전체 유통 시장 점유율 19.5%에 달했다고 썼어요. 이는 전년비 3% 상승한 수치였죠. Private Label Trends Tracker를 별도로 운영 중인 Numerator의 데이터는 더 큰 수치를 보여주었는데요. Numerator에 따르면 미국 PB 제품 점유율은 지난 12개월 동안 10개 주요 제품 부문에 거의 1/4(24%)를 차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