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뉴욕에서 열렸던 #NRF2025 에서 #K뷰티 기업이 알아두면 좋을 기술이 있어 소개해요. 지금 아마존 만으론 유통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다른 루트도 함 생각해 보셔요.
이번 NRF에서 저는 K뷰티 기업들에게 꼭 소개하고 싶은 기술 기업을 하나 만났어요.
Mirakl이란 기업은 원래 리테일러들의 자사몰을 드롭쉬핑 방식의 마켓플레이스로 빠르게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을 가지고 있어요. 예를 들면 '제이크루(J Crew) 같은 경우, 미국의 대표적인 패션 브랜드잖아요? 그런데 제이크루닷컴에는 자기 브랜드뿐 아니라 다른 브랜드의 제품도 함께 판매되고 있어요. 즉, 온라인몰은 자사 제품이 아닌 다른 브랜드 제품도 판매하는 마켓플레이스로 운영되는 건데, 바로 이런 확장을 돕는 기술이 바로 Mirakl이랍니다. 물류는 입점한 타사 브랜드에서 직접 드롭쉬핑으로 보내는 방식이에요.
제가 이 기술에 주목하게 된 이유는요. Mirakl이 가진 방대한 유통 네트워크 때문이었어요. 미국의 삭스, 메이시스, 블루밍데일스, 콜스 같은 주요 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