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RF2024 Day1에서 들었던 세션 중 캐나다의 #주류 대기업 LCBO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이들의 웹사이트가 #AI 와 #생성AI 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들어보세요.
이번 NRF2024에선 어디를 가건 모두가 AI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어요.
Day1 세션 중 인상 깊었던 건 캐나다 온타리오에 위치한 주류 대기업 LCBO와 AI 검색 엔진 Coveo가 참여한 세션이었답니다.
저는 LCBO를 잘 몰랐는데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서 주류 소매 사업을 하는 공기업인데, 매출 면에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손꼽히는 대기업이라고 해요. 지난해 매출은 USD 74억 정도예요.
LCBO가 이커머스를 시작한 건 2016년으로, 결코 다른 기업보다 디지털에 앞서거나 빠른 건 아니었어요. 하지만 LCBO의 웹사이트는 처음 출범하자마자 금방 화제가 되었어요.
당시로선 온라인으로 술을 주문하면 집으로 배달된다는 개념도 신선했지만, 첫 사이트가 개발에서 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