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RF2019 의 큰 트렌드 중 하나는 #오프라인의 #디지털화
많이 들어본 소리죠? 근데 작년의 옴니채널과는 좀 달라요.
#팬시한 #기술보다 #가성비있는 #대안들 이 중시되고 있어요.
비싼 거 싫어!, 복잡한 거 싫어!
네.. 우선 #있는거나 #잘활용해 #보자구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하핫. 요즘 쬠 운동을 열심히 했더니요. 궁뎅이가 살짝 딴딴해 진 느낌이에요. 배는 언제나 딴딴해질까나..? 때론 신께서 저를 만들 때 복근을 깜박한 건 아닐까란 생각이 든다니까요. 근데 운동하고 올 때마다 서초동 향수병이 걸리네요. 여긴 먼가.. 헬스클럽이.. 아직도 정이 잘 안붙는 스타일이에요. 아무도 인사 안함..아무도 웃고 있지 않음.. 이런 분위기요? ㅋㅋㅋㅋ 무서버서 PT를 못끊겠어요. 하나 좋은 건 욕실청소 해주시는 아주머니가 따로 계셔서 되게 깨끗이 해주시더라구요. 전에 다니던 데는 PT쌤들이 청소했는데..ㅋㅋㅋㅋ
오늘은 NRF 빅쇼 트렌드 두번째 시간이에요. 두번째 이번 시즌에 두드러졌던 트렌드는 바로 '오프라인 스토어의 디지털화'랍니다.
오프라인을 디지털화한다는 게 무슨 뜻이냐고요? 두 가지 관점이 있는데요.
첫째, 먼저 기업관점에서 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