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가 #NikeSkims 를 발표하던 날, 나이키의 주가는 오르고 룰루레몬의 주가는 출렁했어요. 스타일리쉬 애슬레저 시장에 3파전이 예고되고 있어요. 이참에 터줏대감인 #룰루레몬 과 #알로요가 의 현재도 한 번 짚어볼까요?
오랫동안 스포츠웨어 시장은 Nike, Adidas, Puma 같은 대형 브랜드가 지배해 왔어요. Under Armour나 Gap Inc.의 Athleta 같은 신생 브랜드들이 간간이 그 틈을 노렸지만, 이들의 영향력은 제한적이었죠.
그러나 지난 10년 동안 ‘애슬레저(Athleisure)’라는 개념이 본격적으로 자리 잡으면서 틈새를 기회로 삼은 새로운 브랜드들이 등장했어요. 기존 스포츠 강자들이 놓치고 있던 ‘여성 소비자’를 공략하며 등장한 새로운 플레이어들은 Lululemon을 필두로 요가 시장을 사로잡았고, 이후 Alo Yoga 같은 강자들도 나타났어요.
이 시장에 나이키가 Skims와 협업한 브랜드 NikeSkims를 런칭하며 파란을 일으키고 있어요. 전문가들은 Skims가 나이키에겐 두 번째 마이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