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 이에요~
리테일에서 #멤버십 과 #멤버스데이 이벤트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어요.
#아마존프라임데이 의 위력은 다들 아시쥬?
여기 #나이키멤버스데이 는 또다른 파워를 발휘합니다~
이달 초 Retailwire에서 잼난 토론이 하나 있었어요. 제목은 'Nike Members Days'가 로열티의 미래일까요? 하는 거였죠.
지난달 11월에 나이키가 처음으로 전세계적으로 Members Days 이벤트를 열었답니다. 원래 이 이벤트는 2019년에 시작해 1년에 4회 정도 진행하는데, 글로벌하게 오픈한 건 작년이 처음이었어요.
우리가 보통 멤버의 날이라고 하면 Amazon Prime Day같은 거 떠올리지요? 아마존의 경우 프라임 회원들에게만 부여되는 특별한 할인의 날로 이 날을 설정했어요.
근데 나이키의 방식은 진행방식이 초큼 다른데요. 미국 같은 경우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