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루이비통 은 새로운 NFT 프로젝트를 발표했어요. #나이키 도 RTFKT와 새로운 프로젝트를 발표했는데요. 두 브랜드의 방향은 살짝 달라졌답니다. 어떤 브랜드의 방식이 맞는지 함 비교해보시겠어요?
올 한 해 블록체인 코인 가격들은 많이 회복되고 있는 추세예요.
많은 과대 광고가 넘쳐나던 NFT 프로젝트들은 가치를 상실하고 있지만, 패션, 럭셔리 브랜드들은 NFT 자체의 거래를 넘어 팬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멤버십/로열티 방식으로 꾸준히 NFT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는데요.
나이키와 루이비통은 모두 NFT 커뮤니티 관련해 지난달 말 새로운 드롭을 출시했어요. 하지만 방향은 다소 달라요.
특히 반전이 돋보인 건 나이키예요.
보통 NFT로 멤버십을 구축하려는 브랜드들은 초기에 멤버십 용도의 NFT를 판매한 뒤, 이 멤버들만이 구매할 수 있는 또 다른 N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