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의 #DTC 비중은 점점 커지고 있어요.
나이키가 #소비자데이터 를 어떻게 통합하고 활용하는지 아시나요?
그들은 자체 채널 뿐 아니라 #도매파트너 와의 파트너십도 백분활용합니다.
나이키에서 구체적 세그멘테이션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알아보자구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2010년에 DTC는 Nike 총 수익의 15%만 차지했어요. 하지만 2019년까지 도매 파트너를 정리하고 자체 매장과 디지털 채널을 통한 판매에 집중하면서 D2C 비중은 35%로 늘어났죠.
지난 6월 있었던 2021년 회계년도 실적발표에서 나이키는 40% DTC 사업을 바탕으로 445억 달러를 벌어들였고, 내년에는 500억 달러에 도달할 예정이에요. 2025년까지 DTC 비중은 60%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나이키가 도매 파트너들과의 관계를 점점 더 멀리하겠다는 건 아니예요. 도리어 나이키는 핵심 파트너와의 관계를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