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의 #D2C전략 에 대해 부정적 시선을 던지는 전문가들이 늘고 있어요. 무엇때문일까요?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에 아무도 필요치 않을 만큼 강력한 브랜드파워.그러나 리테일 생태계는 그보다 복잡할 수 있습니다.
Nike는 지난 몇 년 동안 더 많은 D2C 판매로 전환하는 중이에요.
3주 전 Nike의 연례 주주 총회에서 CEO 존 도나호(John Donahoe)는 이 D2C 전략에 대한 확신을 다시한번 피력했어요. 그는 "우리의 전략은 효과가 있다" 면서 최근 마진이 개선되고 있음을 강조했는데요. Nike의 가장 최근 분기의 경우 D2C는 7% 증가해 48억 달러 를 기록했어요. 도매 의존도는 점점 더 낮아지고 있구요.
그러나 몇몇 분석가들은 나이키가 지나치게 급격하게 D2C 판매로의 전환을 꾀하는 것은 또다른 리스크가 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어요.
Barclays의 수석 분석가인 Adrienne Yih는 Insider와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