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만 해도 하늘을 뚫을 것 같았던 #나이키 가 요즘 여러모로 혼란스럽네요. #D2C 전략을 수정해야 한다고 경영진들이 입을 모으고 있어요. 아울러 마케팅에서도 Hype이 사라질 듯 합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포커스는 #신제품 이에요.나이키가 부진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면서 전략 수정에 잰 발걸음을 하고 있어요.지난 몇년 동안 나이키는 도매업자들을 잘라내고 D2C에 집중 투자해 왔지만 그 결과는 생각과 달랐어요. 최근…

구찌가 브랜드 영혼을 잃고 추락하는 이유
최근 #구찌 는 날개 잃은 추락을 경험하고 있어요. 구찌의 역사에는 두 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