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만 해도 하늘을 뚫을 것 같았던 #나이키 가 요즘 여러모로 혼란스럽네요. #D2C 전략을 수정해야 한다고 경영진들이 입을 모으고 있어요. 아울러 마케팅에서도 Hype이 사라질 듯 합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포커스는 #신제품 이에요.
나이키가 부진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면서 전략 수정에 잰 발걸음을 하고 있어요.
지난 몇년 동안 나이키는 도매업자들을 잘라내고 D2C에 집중 투자해 왔지만 그 결과는 생각과 달랐어요. 최근 나이키는 D2C가 주도하는 전략의 어려움을 인정하고 소비자와 스포츠를 다시 운영의 중심으로 되돌리겠다고 다짐하는 중이랍니다.
2024 회계연도 첫 3분기 동안 나이키 그룹의 매출은 1% 증가한 387억 6천만 달러를 기록했고, 순이익은 4% 증가한 42억 달러를 기록했어요.
CEO 존 도나호(John Donahoe)는 최근 실적 발표에서 도매업에 다시 집중하고 제품 혁신을 가속화함으로써 회사의 성과를 개선하겠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