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럭셔리 백화점이라 불리는 #니만마커스. 이 백화점의 #리텐션 을 이끄는 비밀병기 중 하나는 놀랍게도 #수선 이에요. 2021년부터 2023년까지의 수선 매출은 무려 두 배로 늘었어요. 무슨 서비스인지 알아볼까요?
Neiman Marcus는 럭셔리 백화점들 중에서도 가장 보수적인 상류층 지향의 백화점이에요. 상위 2%에 집중하고, 많이 팔기 보다는 보다 초고가의 제품을 판매하겠다는 것이 이 백화점의 주된 전략이었는데요.
이 백화점의 숨겨진 리텐션 중 하나가 '수선' 서비스라는 점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에요.
Neiman Marcus Group은 2021년에 수리 및 개조 서비스 마케팅을 시작했어요. 당시 2025년까지 1,000,000개 이상의 품목을 수리, 변형 또는 재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었는데, 그때는 왠지 이 목표가 지나치게 원대해 보였어요. 과연 그렇게 많은 수선을 사람들이 이용하게 될지 의문이었달까요?
하지만 이 수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