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최근 MZ세대 브랜드들 사이에 '과소비 부추기는 친구 끊기'가 유행할 조짐이에요. 난 더 쓰고 싶지 않은데 돈 쓰게 만드는 빌런을 내 끊고 말리.. ㅋㅋㅋ 대부분 과소비가 일어나는 분야는 어디게요?
최근 MZ세대들은 과소비를 부추기는 친구들과 인연을 끊고자 하는 경향이 있다네요.
Intuit Credit Karma라는 신용 평가 기관이 Qualitrics에 의뢰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나한테 돈을 많이 쓰게 만드는 친구'에 대해 Z세대의 47%와 밀레니얼 세대의 36%가 손절을 고려 중이라고 해요. 현재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1/3 이상(36%)이 과소비를 하게 만드는 친구가 있대요.. 하핫.
지출이 많은 친구를 둔 밀레니엄 세대 응답자 중 88%, Z세대 응답자의 80%가 그런 친구와 시간을 보낸 결과 빚을 지게 되었다고 말하고 있어요.
특히 밀레니얼이 친구 영향을 많이 받고 있는데요. 밀레니얼 세대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