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럭셔리 와 #중고럭셔리 간의 협력이 긴밀해지고 있어요. 온라인으로 럭셔리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사용하지 않는 제품을 더 빨리 현금화하길 바라죠. 온라인 럭셔리계의 마지막 1인이라 불리는 #MyTheresa 와 #VestiarireCollective 가 어떻게 협력하는지 들어보세요.
온라인 럭셔리 플랫폼과 온라인 럭셔리 중고 플랫폼이 손을 잡으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해외에서도 이 두 카테고리의 관계는 점점 긴밀해지고 있어요. 한국에선 Trenbe가 온라인 럭셔리 플랫폼인 동시에 스스로 럭셔리 중고 판매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플랫폼인데요.
해외에선 온라인 럭셔리에서 거의 유일하게 살아남은 Mytheresa와 케어링 그룹이 투자한 Vestiaire Collective가 최근 파트너십을 글로벌 전역으로 확장했어요. 이 협업은 Mytheresa의 럭셔리 고객들이 Vestiaire Collective 플랫폼을 통해 자신들의 중고 명품을 재판매할 수 있게 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