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기업들의 #유통전략 들이 변화하기 시작한 듯요.
#HM 도 #무지 와 비슷한 길을 걷기 시작했어요.
요즘 시대에 #SPA브랜드 가 큰 의미가 있을까요?
미래 패션유통이 어떻게 되어야 할지 생각해 보자구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최근들어 패션기업들의 유통전략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 듯 해요.
대형 SPA 브랜드들은 얼마 전까진 모두 직영과 D2C 체제로만 움직여 왔었어요. 오프라인 점포는 직영점, 온라인은 닷컴 중심의 자사몰만 운영하는 게 기본이었달까요?
그런데 최근들어 이런 흐름을 탈피하는 브랜드가 늘고 있답니다. Zara의 경우 최근들어 글로벌 프랜차이즈를 늘리고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