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푸드 산업에선 #이색조미료 가 급부상하고 있어요. Z세대들은 글로벌한 맛, 그리고 '매운맛'에 심취하고 있다고 해요. 혹시 Mike's Hot Honey란 소스를 들어보셨나요? 참 독특한 '매운맛 꿀'이 시장을 흔들고 있어요.
더블린에 본사를 둔 Research and Markets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소스 및 조미료의 세계 시장은 2021년 1,728억 달러에서 2028년 2,407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요.
이 빠른 성장의 동력은 '글로벌한 맛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이에요. 젊은 세대들은 세계 각국의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고, 더 다양한 소스를 맛보고 싶어해요.
영국의 mailonline에 따르면, Z세대는 케첩, 브라운 소스 등 전통적으로 사랑 받던 조미료보다는 스리라차, 치폴레, 김치와 같은 트렌디한 대안을 선호하고 있어요.
Z세대는 우스터 소스나 샐러드 크림과 같은 오래된 인기 음식은 건강에 해롭거나 구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