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의 스타 디렉터 #Michele 사임의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는 구찌의 부활을 이끌었지만 그의 디렉팅 방식은 최근 논란거리였죠.
아울러 #케어링그룹의 연이은 디렉터 해임은 또다른 논란입니다.
럭셔리 비즈니스에서 의미있는 디렉팅이란 어떤 모습일까요?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가 구찌를 떠난다는 발표가 있은 뒤 많은 뒷이야기가 오가고 있어요.
구찌는 케어링그룹 전체 매출의 2/3를 차지하는 메인 브랜드예요.
미켈레는 7년전 침체에 빠졌던 구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던 주인공이자 최대 기여자였죠. 그런 그가 사임한다는 소식은 구찌의 미래, 그리고 케어링의 미래에 대체 무얼 의미하는 걸까요?
이미 5개월전 구찌의 디렉팅 시스템에는 변화가 일기 시작했어요.
케어링 그룹은 구찌의 전체 크리에이티브 디럭터였던 미켈레를 Design Office라는 부서를 신설해 이 부서의 디렉터로 한정시키기 시작했죠.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