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메타 와 #아마존 과의 파트너십이 #이커머스 의 판도를 바꿀지 모른다는 보고서가 있었어요. 둘의 파트너십은 확 달라진 디지털 생태계를 대변하죠.
한 때 아마존은 소셜이 되려 했고 메타는 쇼핑플랫폼이 되려 했지만, 이제 둘은 전략을 바꾸었답니다.
"너는 너 잘하는 거 하고, 나는 나 잘하는 거 하고.. 둘이 손잡는 게 빠르지 않겠어?"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메타(Meta)와 아마존(Amazon) 파트너십에 대한 이야기예요. 요즘 메타가 여기저기 파트너십 많이 맺네요. 웬수같은 테슬라하고도 다시 손잡구요. ㅋㅋㅋ
메타와 아마존, 둘이 파트너십을 맺은 건 사실 작년 11월이었는데요. 지난 3월 18일 미즈호 증권(Mizuho Securities) 애널리스트들이 자기네 보고서에서 Meta를 Top Pick을 보유하고 있다고 쓰면서 둘의 파트너십이 다시금 재조명되고 있어요. 미즈호는 메타와 아마존과의 파트너십이 이커머스에 전혀 다른 게임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는데요. 이 말은 진짜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