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메타 가 EU의 디지털 서비스법 규정을 지키기 위해 광고없는 유료 구독 모델을 출시했다고 말씀드렸지요? 이 모델이 다시 새로운 위기를 맞이했어요. EU는 이 또한 잘못되었다고 지적합니다.
유럽은 정말 기업들에겐 만만치 않은 곳이네요.
작년 11월 Meta는 유럽에서 광고 없는 구독 패키지를 출시했어요. 이를 통해 EU 사용자는 월 이용료를 지불하는 대신 광고와 데이터 추적을 모두 거부할 수 있죠. 유튜브 프리미엄과 비슷하달까요? 이는 새로운 EU 허가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조건이었어요. Meta는 이 방식으로 새로운 규정을 준수하는 동시에 수익 흐름을 유지할 수 있다고 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