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최근 #DSP 들이 위기에 몰리고 있어요. 1세대 DSP였던 #MediaMath 가 파산보호신청을 했어요. 무엇이 문제일까요?
요즘 DSP(수요 예측 플랫폼) 시장이 한계에 내몰리고 있어요.
DSP란 광고주가 광고를 사는 플랫폼을 말해요. 설마 프로그래머틱 광고 시장을 아직 이해못하시는 분은 없으시지요..?
디지털 광고 업계는 너도나도 다 신경망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뉴욕타임즈'에 광고를 낼 수 있는 출발점과 경로란 셀 수 없이 많답니다. 구글에서 시작해도 되지만, 트레이드데스크에서 시작해도 되고, 또 그 외 수많은 DSP에서 시작해도 이 지면에 도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