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데이타 시대에요.
#Lyst 에선 500만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분기별 #인기디자이너 와 #인기제품 리스트를 공개해요.
과연 2018 Q3 최고 인기 디자이너는 누구였을까요? 남성패션과 여성패션에서 각각 최고의 인기제품은 무엇이었을까요?
요즘은 트렌드를 분석하는 방식이나, 예측하는 방식이 예전과는 사뭇 달라졌어요. 과거에는 '트렌드 예측 기관'이란 곳에서 내년도 트렌드를 발표했었죠. 이들은 주로 전세계에 리서치 요원들을 두고 흐름을 주의 깊게 살펴본 뒤, 넥스트 트렌드를 도출해내는 방식을 썼답니다.
지금도 이런 트렌드 예측은 아직 패션에서 중요한데요. 늘상 우리가 직면하는 난점은 결국 트렌드 예측의 마지막 부분에는 사람의 직관이 작용한다는 것이죠. 직관은 때로 놀랍지만, 때로는 빈약한 논거를 두고 비약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데이타 시대가 열리고 부터 우리는 전혀 다른 패션 트렌드들을 접하고 있어요. 핀터레스트에서는 검색어들을 데이타분석하여 최근 늘어나는 검색어를 기준으로 내년도 패션트렌드를 예측해냅니다. (여기 클릭)그런가 하면 Lyst에서는 500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쇼핑한 결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