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VMH, 우리에게‘디지털’은 기술이자 디자인
디지털 시대에 패션기업에게 '디지털'은 기술인 동시에 디자인인듯 합니다. LVMH는 양쪽 모두에서 폭넓게 디지털을 받아들이고 있어요. 그동안 블록체인은 제품의 이력을 추적하는 기술로서 그 가치가 주로 식품 이력추적에만 사용되어 왔어요. 하지만 의류에서도 확실한 이력추적이라는 블록체인의 가능성은 여러모로 타진되어 왔어요. 가장 주목되는 영역은 명품의 진품/가품의 구별과 윤리적 의류라 불리는 옷들이 실제 정직하게 만들어졌는가를 판별하는 부분이랍니다. 그동안 주로 농축산물의 이력을 추적해 안전한 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