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웹3 #메타버스 분야에선 Kering에 비해 늦은 행보를 보여줬던 #LVMH 의 최근 달라진 전략. 이번 6월 LVMH는 정말 바빴답니다. #루이비통 최초의 NFT 컬렉션과 Epic 콜라보가 의미하는 바를 알아볼까요? 이 참에 '소울바운드' 토큰이 뭔지도 알아두자요~
이번 달 내내 LVMH는 바쁜 행보를 보였어요.
6월 6일 LVMH의 대표적 브랜드인 루이비통의 첫 번째 NFT 컬렉션이 공개되었고, 6월 14-17일에는 파리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의 스타트업 박람회 비바 테크놀러지에서 24개 기업과 몰입형 경험을 선보였어요.
그리고 행사 중이었던 6월 15일에는 또 그룹 차원에서 Fortnite 제작자 Epic Game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하기도 했어요. 3D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몰입형 고객 경험을 창출한다는 것이 LVMH의 목표예요.
이 일련의 과정은 무엇 하나 예사롭지 않았는데요.
먼저 루이비통 최초의 NFT 컬렉션인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