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MH 가 지난주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어요. 결과는 실망스러웠답니다. LVMH의 실적은 최근 6개 분기 중 5번이나 매출이 전문가 예측을 하회했어요. 럭셔리 반등은 대체 언제 일어나는 걸까요?
세계 최대의 럭셔리 그룹인 LVMH가 지난주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아시아 시장의 수요 부진이 여전히 럭셔리 소비에 지속적인 타격을 주고 있어요.
LVMH의 2분기 매출은 4% 감소한 195억 유로를 기록했고, 유기적 기준으로는 3% 감소했답니다. 2025년 상반기 전체로 보면 매출과 이익 모두 줄어든 셈인데, 총매출은 4% 감소한 398.1억 유로, 유기 매출은 3% 하락, 영업이익은 15% 급감한 90.1억 유로, 순이익은 무려 22% 감소한 56.9억 유로로 집계됐어요. 영업이익률도 22.6%로 떨어지면서, 전년 동기 대비 2.5%포인트 하락했죠.
이로서 LVMH는 2개 분기 연속 시장 예상치를 밑돌았어요. FactSet 데이터에 따르면 LVMH의 실적은 최근 6개 분기 중 5번이나 매출이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했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