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넘버원 공룡 #LVMH 가 영 잘 안풀리는 분야는 #코스메틱, 즉 #뷰티 제품이에요. 최근 비딩했던 이솝도 로레알에게 넘어갔고, 중국에서 런칭했던 스킨케어 브랜드도 모든 점포를 조용히 닫았죠. LVMH의 무엇이 문제일까요?
세계 최고의 럭셔리 기업과 세계 최고의 럭셔리 뷰티 기업, 이 두 카테고리는 확실히 다른 범주입니다.
세계 최고의 럭셔리 기업이라 불리는 LVMH의 매출은 지난해 791억 8000만 유로였지만, 이 중 뷰티/향수 매출은 77억 2200만 유로에 불과했어요.
상대적으로 로레알은 LVMH 그룹보다 매출이 작지만 뷰티/향수 부문에서만 382억 6000만 유로를 거둬들이고 있는 공룡이에요. 뷰티/향수 부문만 놓고 볼 때엔 LVMH보다 5배 가까이 큰 수치이자 LVMH의 가장 큰 매출 분야인 패션/가죽잡화와 맞먹는 매출이기도 합니다.
그만큼이나 뷰티 분야는 패션/가죽잡화와는 남다른 카테고리예요. 뷰티는 누적된 과학적 연구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