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LVMH 가 3번째 신문사 인수에 나섰어요. 이미 이 그룹은 2개의 신문사와 라디오 방송국을 가지고 있죠. LVMH가 이 #신문사 들을 어떻게 턴어라운드 시키고 있게요?
언론의 턴어라운드의 핵심은 '모순된 포지셔닝'을 없애는 거예요. 독자가 고객이라면 독자에게 돈을 받아야 하고, 기업에게 돈을 받고 있다면 기업이 고객이어야쥬? 모순을 없애야 턴어라운드 방법이 보여요. LVMH의 신문사들은 이제 거의 #이커머스 기업이랍니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LVMH의 새로운 면모를 볼 수 있는 잼난 이야기를 들고 왔어요.
아시다시피 이 기업은 휘하에 여러 유명 브랜드들을 주렁주렁 거느'럭셔리 거물'이에요. 그런데 최근엔 뉴욕타임스 같은 미디어 거물도 함 되보려는 참이 듯요. LVMH가 휘하에 또 하나의 신문사들을 거느리려 하고 있지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