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브랜드는 폭발적 성장이 어렵지만, #러브색 이란 소파 브랜드는 3년 간 두배 넘게 성장했어요. 스타트업의 초기 성장 아니냐구요? 글쎄요. 그러기엔 무려 1995년 설립된 브랜드예요. 이 브랜드가 가진 #색셔널 소파는 소파를 한 번 팔고 끝이 아니에요. 계속 고객들을 따라다니며 무언가를 팝니다. 가구같은 내구재에서 보다 잦은 리텐션을 만드는 방법, 알아볼까요?
러브색(Lovesac)이라는 이름, 처음 듣는 사람도 많겠지만 한 번 들어본 사람은 절대 잊지 못할 거예요. 이 브랜드의 이름은 '사랑 주머니'란 의미는 실로 직관적이고 독특한 의미로 다가오죠.
러브색은 미국에서 시작된 소파 브랜드예요. 1995년 런칭한 거의 30년 된 브랜드지만 여전히 가파른 성장을 기록하고 있어서 주목된답니다. 이 브랜드는 최근 3년간 매출이 두 배 이상 성장했어요. 2021년 매출 약 3억 2,070만 달러에서, 2022년에는 4억 9,820만 달러로 55% 가까이 증가했고, 2023년에는 무려 6억 5,150만 달러, 또 2024년에는 매출이 드디어 7억 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