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LIFES의 부활,폴로는 왜?
by
sohee

2018-02-13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주 흥미로운 트렌드가 있어 하나 소개할까 해요. 최근 80-90년대 패션이 다시 주목받고 있죠. 이 당시는 스트리트 문화가 비로소 대중문화의 주류로 대두되던 시기였어요. 힙합이나 스케이트 보드 등의 뒷골목 크루(Crew)문화 들이 매니아들을 광범하게 형성하며 성장하는 시기였달까요?
지금은 스트리트 컬쳐가 대중문화의 탑의 위치에 올라있습니다만, 당시엔 대중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키면서도 여전히 언더그라운드에 머물렀던 시절이죠. 최근 80-90년대 패션이 주목받으면서 당시 언더그라운드 문화에 대한 고찰도 폭넓게 이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최근 미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Lo-Lifes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L0-Lifes는 폴로랄프로렌(Polo Ralph Lauren)이란 당대 최고의 브랜드에서 빚어진 해프닝이었어요.
제가 랄프로렌이라면 아마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과거의 Lo-Life 크루들과 무언가 흥미진진한 마케팅을 펼쳤을텐데, 어쩐일이지 뉴욕의 랄프로렌 본사는 이 센세이션을 그저 흘려보내고 있네요.
과연 Lo-Lifes란 무엇인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먼저 80-90 시대의 폴로랄프로렌 이야기를 먼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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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컬리와 우버와 잇달아 손잡으며 제휴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경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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