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리바이스 는 실적면에서 침체기를 지나고 있지만, 올해 수익성이 개선될 걸로 보여요. 특히 #동남아 지역에선 남다른 잠재력을 발휘하는데요. 지금 동남아 진출하신 분들이라면 #D2C 방식에 대해 재검토 해보셔야 할 듯요.
리바이스가 코로나 이후 침체기를 지나 다시 성장 발판을 다지고 있어요.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D2C 판매(온라인+500개 직영점 포함)가 8분기 연속 성장하며 동력이 되어주고 있는데요. 지난 4월 발표한 올 1분기 온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12% 성장을 기록했어요.
1분기 기준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8% 감소에 1,100만 달러의 순 손실을 기록했지만, 올해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을 걸로 보여요. SKU 15% 제거, 신발 우선순위 제거, 마진이 낮은 브랜드 Denizen 퇴출, 상반기 내 인력의 10-15%를 해고하며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되어요.
현재 리바이스의 D2C는 글로벌하게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만, 특히 돋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