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리바이스 가 DTC 전략을 강화하고 있어요. 전문가들도 리바이스의 미래를 낙관하는 분위기예요. #나이키 의 경우 DTC 가속화가 현재 도리어 함정이 되었었는데요. 리바이스의 DTC는 어떤 점이 다른 걸까요?
리바이스가 최근 DTC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요.
리바이스는 3분기 순매출이 작년과 같은 15억 달러로 유지되었다며, 그중 DTC 순매출이 전년 대비 10% 성장해 총 매출의 44%를 차지했다고 보고했어요. 도매 순매출은 6% 하락했죠.
원래 예측했던 연간 실적 전망에 대해선 1~3% 순매출 증가 대신 1% 증가에 그칠 거라고 발표했는데요. 월가의 분석가들은 이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는 모습이에요.
전문가들은 여전히 리바이스 주식에 대해 "Outperform" 등급을 유지하고 있어요. 특히 월가에선 리바이스의 DTC 사업이 기업의 마진을 개선할 거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어요. 리바이스의 순이익은 올 3분기 전년 대비 115.6% 급증하여 2,100만 달러에 달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