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패션 브랜드는 #패션 에 국한되서는 안됩니다.#제조업 안으로 스스로를 가둘 필요도 없죠.인더스트리얼 디자인과 문화 영역으로 확장 중인 #Donda#카녜웨스트 가 꿈꾸는 미래는 무엇일까요?
'매력적'인 브랜드란 어떤 브랜드일까요
소비자들은 점점 '문화(culture)'를 리딩하는 브랜드들을 추종하고 있어요. 기존에 패션 브랜드라면 '제조업'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비즈니스였지만, 최근들어 브랜드들은 이 울타리를 넘나들고 있죠.
젊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메종키츠네(MAISON KITSUNE)는 패션과 음악을 접목시킨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뮤직 앨범, 패션, 카페 등을 운영하며 전반적인 컬쳐 리딩 브랜드로 스스로를 포지셔닝고, 이로써 소비자들의 높은 충성도를 이끌고 있는 브랜드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