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와인 시장은 암울했지만, Josh란 브랜드는 20% 넘게 성장했어요. 와인은 미묘한 카테고리죠. 최고의 와인을 만들려면 스케일업 할 수 없고, 스케일업 하려면 퀄리티를 포기해야 해요. Josh의 성공은 합리적 가격대의 프리미엄 와인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공급망 에서 비롯되어요. 또 하나 중요한 점은 ‘대중 시장’을 노리려면 #트렌드 를 알아야 된다는 거요. 와인은 고리타분한 산업이 아니여! 안냐세요~ 상쾌한…

Crumbl: 20억불 밸류를 바라보는 쿠키 스타트업
요즘 #푸드 #스타트업 들이 빅파워를 발휘하고 있어요. 2017년 설립된 쿠키 스타트업 #Crumb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