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전통적 광고비를 지출하지 않기로 유명한 #뷰티 브랜드 #SHIRO. 한국에서도 인기가 상당하지요?
뷰티 브랜드라면 꼭 씨딩을 활활 태워야 성장이 가능한 걸까요? #시로 는 전혀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화장품 업계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는 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잘 팔리는 제품과 비슷한 상품을 만들어, 그것을 더 팔기 위해 광고로 소비를 더욱 부추긴다--SHIRO는 이러한 방식의 마케팅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브랜드의 '스토리'는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걸어온 길을 되돌아 보는 거예요. 처음부터 의지를 가지고 걸어 온 기업들이 갖게 되는 것. 남다른 성장을 이어가는 SHIRO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J-뷰티 SHIRO: 광고비 없는 성장이 어떻게 가능한지
by
sohee

2025-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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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주말 기록적 폭염으로 실내몰에 고객이 몰리며 백화점 3사 주말 매출이 전년 대비 15% 내외 증가했다. 반면 식료품 위주의 대형마트 매출은 5~10% 감소했습니다. (연합뉴스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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