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최근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역사상 가장 큰 가치 상승'을 기록한 이가 있었으니.. 그것은 #엔비디아 였어요. 한국 삼성이 몇위인지 아시나요?
Interbrand가 얼마 전 2025년 글로벌 브랜드 순위 보고서를 발표했어요. 1위는 변함없이 애플이 차지했고, 이후 순위는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이 이름을 올렸죠. 한국의 삼성도 5위를 차지했어요.
Interbrand에 따르면, 2000년에 이 목록을 시작한 이래로 올해는 가장 많은 신규 진입자와 퇴출이 있었다고 해요. 이 기업은 재무 성과, 시장 영향력, 브랜드에 기인한 구매 결정, 그리고 브랜드의 충성도 향상 능력 등 여러 요소를 평가하여 리서치를 진행하는데요.
생성 AI 붐을 주도하는 칩 제조업체인 엔비디아 Interbrand 역사상 가장 큰 브랜드 가치 상승을 기록했는데, 이제 브랜드 가치는 년 대비 116% 증가한 432억 달러가 되었어요. AI 분야에서는 엔비디아가 여전히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처음으로 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