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은 패션브랜드가 탄생하는 방식도 과거와는 전혀 달라진 듯 합니다. 예전에는 주로 큰 기업에서 면밀한 시장조사를 통해 가능성이 큰 시장을 도출하고 이를 공략하는 방식으로 브랜드가 런칭되었는데요. 최근에는 인스타그램에서 성공한 파워 인플루언서들이 자신의 명성을 등에 업고 브랜드를 런칭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요. 물론 그런다고 해서 다 성공하는 건 아닙니다. 오늘은 최근 가장 핫한 성공사례로 일컬어지는 인스타본(Insta-born) 브랜드인 아티코(Attico)의 이야기를 소개할까 해요.
아티코는 24만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는 이탈리아의 두 수퍼스타 인플루언서 Giorgia Tordini (30세)와 Gilda Ambrosio (25세)가 세운 패션브랜드에요. 처음 슈즈로 시작해서 지금은 드레스류를 함께 판매하고 있죠,
이 둘은 함께 패션쇼를 다니다가 택시 안에서 브랜드를 구상했다고 해요. 그리고 2016년 중반 Attico를 런칭했죠. 그리고 이 브랜드는 바로 며칠 전 Footwear News가 수상 하는 2017 년 Achievement Award에 수상 리스트에 올라요. 수상 종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