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간의 패션유통소식을 모아 전하는 #HowTheyreMoving 이에요
주요그룹의 실적발표와 라인확장 소식입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2주간의 패션유통가 소식을 모아 전하는 How They're Moving이에요. 이번 주 소식에는 각 기업들의 1분기 실적발표 소식들이 주를 이룹니다.
1분기 실적, 누가누가 잘했나
지난 금요일 구찌의 실적과 함께 Kering은 1분기에 전년동기대비 21.9%라는 성장세를 보였다고 말씀드렸죠? 사실 이전의 48% 성장이라는 비율에 비하면 낮아보이지만, 21.9%대의 성장은 대단한 겁니다. 라이벌 LVMH 또한 1분기 실적이 꽤 좋은편이에요. 전체 매출이 1분기에 16% 증가한 125억 4천만 유로를 기록했어요.
Zara의 경우, 순 매출액이 2% , 순이익은 2.6% 증가했어요. 글로벌 기업 중에는 일본에 뿌리를 둔 두 기업이 조금 주춤한 모양새에요. 유니클로와 무지는 둘다 일본에서의 회계와 글로벌 회계를 분리하고 있는데요. 일본에서의 영업이익이 감소한 추세입니다.
유니클로와 무지는 모두 2018년 9월-2019년 2월을 상반기로 실적보고를 하는데요. 유니클로는 이번분기에 해외매출이 일본 매출을